풍경소리는?
Home >풍경소리소개 > 풍경소리는?

(사)한국불교종단협의회 부설 비영리단체로서 1999년에 창립하여 ‘자비와 평화가 넘치는 사회를 만듭니다’를 모토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재창조하고 대중과 공유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류의 오랜 지혜가 담긴 불교문화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풍경소리의 대표 활동으로는 지하철 풍경소리 게시판 운영과 모음집 출간, 풍경소리 학교가 있습니다.

풍경소리는 전국의 지하철 및 철도역, 학교, 병원, 군부대, 교도소, 사찰 등에 게시판 <풍경소리>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풍경소리 콘텐츠는 시민들로부터 모집한 원고를 편집위원회에서 심의하여 매월 2편씩 선정하고, 글의 내용을 모티브로 풍경소리 그림 작가가 창작한 그림을 더하여 대형 포스터(40.5x71.0cm), 중형 포스터(18.2x25.6cm), 소형 포스터(12.7x18.2cm), 한글 엽서(10.5x14.7cm), 영어 엽서(10.5x14.7cm)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대형 포스터
40.5*71.0cm
B5 포스터
18.2*25.6cm
B6 포스터
12.7*18.2cm
한글 / 영문 엽서
10.5*14.7cm

풍경소리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풍경소리의 콘텐츠와 소식이 공유됩니다.

풍경소리는 1999년부터 2012년까지 만들어진 콘텐츠들을 『풍경소리』 1(75편), 2(77편), 3(64편), 4(60편)에 담아 출간하였고, 『풍경소리』1, 2, 3의 내용 중 65편을 선정하여 영한대역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풍경소리』 미리보기(무료) 1, 2, 3, 4가 앱(App)으로 제작되어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검색: 지하철 풍경소리)

교보문고

현대인의 삶에 한 줄기 맑은 바람이 되고 싶은 풍경소리의 희망을 풍경소리 학교를 통해 실현하고자 합니다.
2012년 봄 개설된 풍경소리 학교는 ‘스스로 찾아내고 만들어 가는 행복’을 모토로 대중들을 위한 문화, 명상, 심신치유 강좌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풍경소리는 풍경소리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전국 2,500여 개 지하철과 철도역, 학교, 병원, 군부대, 교도소 등에 포스터 게시판과 중/소형 액자, 엽서 형태로 배포되는 풍경소리는 매월 2편의
콘텐츠가 제작되어 늘 참신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우리 곁에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하루 2분 템플스테이 풍경소리>를
함께 가꾸어갈 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풍경소리 후원회원 가입하기

※ 풍경소리 후원회원이 되시면 주변 지인들과 나누고 싶은 만큼의 풍경소리 포스터엽서를 격월로 보내드립니다.

풍경소리 나눔위원회는 풍경소리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모임입니다.
게시판 지킴이 활동과 SNS 나눔위원, 정기 자원봉사활동 등을 합니다. 풍경소리 나눔위원이 되시면 풍경소리 포스터와 엽서, 소식지 등을 매월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게시판 지킴이
전국의 지하철과 철도역에 설치된 풍경소리 게시판을 관리하는 자원봉사활동입니다. 집이나 직장과 가까운 역의 게시판을 담당하여, 매월 새롭게
발간되는 풍경소리 포스터를 매월 택배로 받아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늘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관리해주시면 더 맑고 밝은 풍경소리가 시민들의 마음에
닿을 수 있습니다.

2) SNS 나눔위원
풍경소리의 콘텐츠와 소식을 이웃들과 공유하며 인터넷 세상에서 풍경소리의 홍보대사가 되어주시는 자원활동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각자의 다양한 재능으로 풍경소리와 사회의 만남을 주선해주실 수 있습니다.

3) 정기 자원봉사
풍경소리를 사랑하는 분들이 모여 정기 자원봉사활동을 갑니다. 시간과 장소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